본문 바로가기
USA 미국/Life 일상생활

해외 현지(특히 미국)에서 스마트폰 유심(SIM card,심카드) 사용하기

by 순박한근로자 2019. 6. 26.

해외 현지(특히 미국)에서 스마트폰 유심(SIM card) 사용하기

한국에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갖고 해외에 가서 심카드(유심칩)만 현지것으로 구매해서 이용할 계획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는 해외에서 이미 유심칩을 넣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영 통신이 잘 안된다 싶은 사람에게도 이 글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저도 해외에 나가서 현지 심카드(또는 유심칩)을 구매해서 잘 사용해본 경험이 많습니다. 대체로 아시아와 유럽의 경우엔 큰 고민 없이 대강 현지에서 유명한 통신사의 심카드를 구매하면 거의 큰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가 있었지요.

하지만, 북미 특히 미국은 다릅니다. 땅이 워낙 넓기도 하고 통신사의 종류도 많은데다가, 주요 통신사를 이용한다고 다 되는게 아니더군요. 특히, 안드로이드폰과 애플폰 각각에 적합한 통신사도 따로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해보고 본인에 맞는 통신사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들은 외관은 동일해 보이지만 각 국가별, 또는 통신사별로 '적합한' 기종이 따로 있습니다. (말그대로 '적합한' 입니다. 부적합할 경우 통신이 불가한건 아니지만 자주 끊기거나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남들과 동일한 통신사를 사용중이고 스마트폰 기기도 남들과 비슷한 갤럭시 기타 등등인데 내것만 전화가 잘 안걸리고 속상한데 가만보니 내 기기는 한국에서 가져왔고 남들은 현지에서 구매한거더라... 아 한국에서 가져온 기기는 잘 안되는건가보다 해외 나온다고 일부러 새로 산 스마트폰인데 현지 스마트폰을 별도로 구매해야되나 이런 젠장 이럴줄 알았으면 굳이 사오지 않는건데..." 이러실 필요 없습니다.

기기와 통신사가 잘 안맞았을 뿐. 본인 기기와 잘 맞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기기에 적합한 통신사를 찾기 위해선 본인 스마트폰의 '모델명' 을 확인하고, 그걸로 https://willmyphonework.net/ (윌마이폰 워크) 사이트에서 조회를 해보면 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예시) 한국에서 구매한 '갤럭시S7엣지'를 미국에서 사용하려는 상황

스마트의 설정메뉴 - 폰 정보 에서 모델명을 확인 가능합니다. (ex. SM-G935S ) 

https://willmyphonework.net/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한 모델명을 입력합니다.

갤럭시7엣지라고 다 같은게 아닙니다.

Country(국가)는 미국, Carriers(통신사)는 'ALL'로 전체를 선택합니다. 어떤 통신사가 잘 어울릴지 모르는 상태이므로 일단 전체를 조회해보고 그 중에서 고를 계획입니다.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통신사가 매우 다양하지만 모두 다 볼 필욘 없습니다. 주요 통신사 또는 서비스가 가능한걸로 표시된 통신사들만 눈여겨 보면 됩니다.

대형 통신사 Verizone의 결과는 실망스럽습니다. 제 폰과는 인연이 없습니다.

미국의 3대 대형통신사 ( Verizone, AT&T, T-Mobile ), 대형통신사의 전화망을 동일하게 이용하는 저가 통신사(H2O-AT&T망 이용, MetroPCS-T-Mobile망 이용) 그리고 그 외에의 초저가 통신사(Mint 등)을 눈여겨 보면 됩니다.

주요 통신사들 중에서 본인이 이용하는 전화망의 대역갯수가 가장 많은 통신사를 찾으면 됩니다. ( 2G항목 포함한 파란색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 게다가 통신사측에서 애초에 2G망 서비스를 제공 않는 경우도 많다는걸 감안해야합니다.)

갤럭시S7엣지의 경우, 스마트폰이므로 2G망은 어차피 이용하지 않으니 해당사항 없으므로 무시하고 3G4G LTE 부분을 눈여겨 보면 됩니다. 전체를 훑어보면 조회결과 중에선 AT&TH2O가 본인기기의 통신대역에 맞는 전화망을 가장 많이 제공하는것으로 보입니다.

3G망: 850MHZ, 1900MHZ (2개 대역)

4G LTE망: Band17, Band4, Band2 (3개 대역)

H2O가 AT&T의 전화망을 이용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므로 통신망 품질은 거의 비슷한걸로 봐도 괜찮으니 둘 중에 원하는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비슷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이니 저라면 H2O를 선택합니다.)

 

이상, 유심칩(심카드) 구매할때 해외 통신사를 선택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공감되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