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미국/Life 일상생활

미국 식당에서 결제(계산)하는 방법

by 순박한근로자 2022. 6. 28.
한국에선 식사가 끝나면 바로 일어나서 식당 입구/출구쪽의 계산대에서 결제를 하면 된다.(매우 간편)
미국 식당에서 식사를 할 경우, Tip(팁)도 줘야 하는 등 결제(계산) 과정이 좀 더 길다.
한국에 비해 계산하는 과정에 시간이 걸리므로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임해보자.
식사가 끝났으면 웨이터에게 영수증을 받자.
   한국처럼 부리나케 일어나서 출구쪽으로 향하면 웨이터들이 당황해 할 수 있다.
자리에 앉은 채로 웨이터에게 "Check Please." 라고 간단히 말하면 영수증을 가져다 준다.
본인 테이블 담당 웨이터가 정해져 있고 그 직원에게 서비스를 받아야만 되는것도 한국에 비핸 번거롭지만, 여유를 갖고 담당 웨이터를 기다려보자.
아래와 같은 형태의 영수증을 가져다 준다.

영수증 예시.

본인이 주문했던 음식들이 맞는지 확인하고, subtotal 금액의 15~20%정도 금액을 Tip으로 계산해보자.
Tip 계산에 대해선 추가로 고려할 부분이 있어 별도 게시물에 추가 설명함.

2022.06.28 - [USA 미국/Life 일상생활] - 미국 식당 Tip(팁) 계산 하는법(subtotal, tax)

현금으로 결제한다면,
Total 금액에 Tip을 포함한 현금을 웨이터에게 바로 줘도 되고,
그 자리 테이블 위에 두고 나와도 됨. 끝.
그러나, 카드로 결제한다면 과정이 좀 더 길어진다.
1. 직원에게 받은 영수증 내용을 확인하고, 받았던 영수증과 계산할 Card 를 건내준다.
2. 직원이 Card 를 갖고가서 1차 결제한 뒤, 새로운 영수증 2장을 가져온다.
    (Merchant Copy, Customer Copy)
3. 영수증 2개에 동일하게  tip 금액과 , total 금액을 쓰고 싸인한다.
4. Merchant Copy는 가게에 놔두고 Customer copy는 갖고 나오면됨.
5. 직원이 1차로 결제했던것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남겨진 Merchant Copy 로 최종결제가 완료된다. 
끝.

혹시 팁 금액이 내가 기재했던것과 다르게 계산됐을 수 있으므로 Customer copy를 증거로 보관합니다.
예전엔 질이 안좋은 웨이터들이 tip금액을 멋대로 부풀려서 최종결제하는 일도 가끔 있었다고 합니다만, 흔한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Tip 금액만 현금으로 계산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example) Merchant Copy. Tip 과 Total 금액을 기재하고,  싸인을 하면 완료.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