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초보 여성용 경량 골프채 아이언 선택

by 순박한근로자 2022. 6. 1.
초보 여성용 골프채 아이언(iron) 선택에 관한 글입니다.
* 광고 또는 전문가의 의견이 아님을 감안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급한 마음에 골프채 세트를 일단 마련한 뒤 강습을 시작했는데, 팔과 손목 힘에 비해 너무 무거웠습니다.
더 가벼운 골프채를 검색하며 필요한 정보들과 가벼운 iron들을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골프채의 spec들을 살펴봐도 각각 채의 무게까지 알려주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신, 무게중심 위치 및 헤드의 방향에 따라 스윙할때 느껴지는 무게감을 스윙웨이트(SW, Swing Weight)로 표시하여 어느 정도 무게감이 느껴지는지를 나타냅니다. A0부터 E9까지 나뉘고 알파벳 및 숫자가 올라갈수록 무게감이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게감이 클수록 공을 멀리 보낼 순 있지만 손목과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보통 남자는 D0~D2 를, 여자 C5~C7 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미 샀던 골프채를 다시 확인해보니 SW C7 에 채의 무게만 400g 인걸로 보이네요. 여성용 중에서 SW 가 더 낮은걸 검색해보기로 합니다. 아래는 7번 아이언 기준으로 조회한 내용입니다.

XXIO PRIME ROYAL EDITION LADIES IRONS
SW B9
젝시오 프라임 로얄 에디션.
채가 가볍고 인기 많은 젝시오. 채 자체의 무게만 315g. 검색해 본 것 중 가장 SW가 낮았으나 대신 가장 비쌈.
말그대로 초경량이지만 세트로만 구매 가능하고, 앞으로 골프를 얼마나 치게 될지 잘 모르겠는 현 시점에선 부담되는 가격이라 포기. 아주 가벼우니 나이가 들고 팔힘이 빠지고도 사용하기엔 좋지 않을까 생각함.
TAYLORMADE KALEA WOMEN'S GOLF CLUB SET
SW C2
테일러메이드 칼레아.
요즘 경량 골프채라 불리려면 C2, 또는 최소 C3 이하는 되어야 하는것 같다.
아이언 외에 다른 골프채(드라이버,우드,하이브리드,웨지,퍼터) 도 모두 세트로 한번에 살 수 있어서 풀세트를 선택하는 골퍼도 좀 보이는것 같다.
Callaway Women’s Mavrik Max Light
SW C1
캘러웨이 마브릭 맥스 라이트. SW C1 이니 젝시오까진 아니어도 상당히 가벼울 것 같다. 경량 아이언으로 C2는 제법 보이지만 C1은 거의 못 본것 같고, 헤드사이즈가 크다고 하니 더 잘 맞을것 같고 초보 입장에선 좋아 보인다.
Cobra F-Max Airspeed Women’s iron
SW C2
코브라 에프맥스 에어스피드. 경량 아이언으로 찾아보면 검색결과에 매번 등장하지만, 코브라 라는 브랜드가 다르데에 비해선 개인적으론 좀 낯설게 느껴진다. 유명하긴 한것 같은데...

----------------------------------------------

저의 경우엔, 젝시오가 제일 가볍지만 가격 부담이 되어 그 다음으로 SW가 가벼운 캘러웨이 마브릭 맥스 라이트를 선택하기로 하였습니다.

각자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