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미국/MD 메릴랜드

볼티모어는 여행하기에 위험한 곳인가.(안전 지역 표시)

by 순박한근로자 2022. 6. 30.
볼티모어는 여행하기에 위험한 곳인가...
볼티모어까지 차로 3시간 거리인 곳에 살면서, 볼티모어로 여행을 갈 것인지에 대해 고민이 참 많았다.
블루크랩,이너하버, 수족관 등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괜찮은 관광지인 것 같은데.
위험한 동네라는 이야기도 익히 들었어서, 괜한 모험을 하는건 아닐까 걱정도 되었다.
결국엔 2박3일로 만족스런 여행을 하고 돌아왔고,
볼티모어 여행을 고민중인 사람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라며 글을 남긴다.
위험하다고 듣고 미리 피한 지역
유명한 관광지 외엔 되도록 가지 않도록 동선을 짰고, 일부 지역은 일부러 근처도 가지 않았다.
. Johns Hopkins Hospital 존스홉킨스 병원
워낙 유명한 병원이라 이름은 들어봤지만 그 근처가 매우 위험하다고 들었다.
존스홉킨스 '대학교' 와는 거리가 있는데 대학교 쪽은 괜찮다고 한다.
실제 여행을 다닌 지역
아래 지도에서 노란색으로 표시한 지역만 여행을 했다.(빨간색은 기피한 지역)
. Inner Harbor: National Aquarium, Historic Ships, paddle boats
. Fells Point: Thames Street Oyster House, Pitango Gelato Fells Point
. Locust Point: L.P. Steamers
. Mount Vernon: George Peabody Library, The Walters Art Museum, Washington Monument

Baltimore tour

그리고... 스퀴지 보이즈(squeegee boys)
볼티모어 도로 곳곳에는 한손엔 스퀴지(고무래), 다른 한손엔 세제가 든 분무기를 든 채로 신호대기중인 차 유리를 냅다 닦으면서 돈을 요구하는 스퀴지 보이들이 있다.
이 사람들은 위험하다기보단 피하고 싶은 상황에 해당하는데, 이런 사람들도 있다는 걸 미리 알고 가길 바란다.
전보단 줄어드는 추세라고 하지만 아직 고정적으로 출몰하는 지역이 있으니, 해당 지역은 피해서 가도록 하고, 피치 못하게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길 바란다.

squeegee 스퀴지

스퀴지 보이즈(squeegee boys) 출몰지역
아래 지도에서 X 자 표시한 2군데는 되도록이면 피하고, 피할 수 없다면 신호에 걸리지 않고 지나칠 수 있길.
. W conway st 에서 Inner Harbor로 들어오는 길
. President St 와 E Pratt st 가 만나는 길 

baltimore squeegee boys

그리고 피치 못하게 만난다면 잘 대처하거나, 그냥 창문 잘 닦도록 두고 돈을 줘버리는것도 방법일것 같다.
아래는 스퀴지 보이즈에 대한 대처방법을 써놓은 reddit 글이니 참고하길.
https://www.reddit.com/r/baltimore/comments/9jtaei/how_to_handle_squeegee_boys_a_treatise/
간단히 요약하자면, 스퀴지 보이가 시야가 가릴 정도로 차 앞 유리에 거품을 잔뜩 만들어두고 미소를 지으며 유리를 닦아주고 돈을 요구한다고 하는데 다음과 같은 형태로 하라는 내용이다.
1. 차로 다가올때 고개를 한번 저으며 No 라고 할것. 반복적으로 절레절레하는건 역효과. 웃지 말고 포커페이스 유지.
2. 그래도 다가와서 서성이면 차 창문을 2인치만 아주 살짝 열고 "got no cash." 할것.
3. 그래도 창문을 닦으면 어깨 한번 으쓱해주고 갈길 가라는거다.

글대로 돈 없다고 순순히 보내줄지, 침을 뱉거나 와이퍼를 부러뜨리진 않을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당황하지 말고 괜히 급발진 하거나 와이퍼를 작동시켜서 그들을 흥분시키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길 바란다.
아니면 잔돈(1불, 5불 등)을 비상용으로 준비해두는것도 괜찮을것 같다.

스퀴지 보이가 조금 거슬리긴 했지만 볼거리 많고 먹을거리 훌륭한 관광지임에는 틀림 없다. 관광 지역으로만 다닌다면 좋은 여행이 되리라 생각하고, 낮이 긴 여름에 가면 여러 군데를 더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겠다.